반응형


2012 년이 지나가기 전에 꼭 하고 싶었던 가지치기..

저희 집에 들어와 한해 무성히 건강히 자라며,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했던 저희 집 친구들 가지치기를 마음먹고 아침에 늦게 일어나자 마자 시작했습니다.



1번타자 해피트리.

이녀석은 저희 집에 온지 6개월 정도 되었지만, 그래도 무척 무성하게 많이 자라주어 넘 좋았습니다.

조금은 둥그스런 모습으로 쳐줄까 하다가 하다가 잎이 위로 자랐으면 하는 마음에 쳐진 녀석들 하나씩 잘라주다보니, ㅡ,.ㅡ 다 쳐냈네요. 새로운 줄기들 몇개만 남기고..

겨울 모습이 되었습니다.



2번타자는 하와이 무궁화 입니다. 한동안 계속 꽃을 계속 펴주어 기쁨이 두배였는데, 밑둥에 가지들이 많이 자라더군요.

그러더니 삐쭉 빼쭉하게 아래에 자란 가지들에만 꽃이 피길래, 가지치기 해줘야 겠다 생각만 하다가 오늘 과감히 몇가지 쳐냈습니다. 꺽꽂이 하면 된다고 해서 지금 두가지는 물빨아 먹고 있어요. 성공되면 좋겠네요



어제 이마트 갔다가 새로 업어온 녀석입니다. 팔손이 라는 이름을 가진 녀석이네요 :) 찍다보니 같이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홍콩 야자수

얜, 오늘 분갈이 해줬습니다. 잘 되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일단 좁은 분양용 플라스틱에 들어있던 녀석인데, 너무나 잘 자라주면서 뿌리가 튀어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좀더 큰 곳에 옮겨줄까 하다가, 이쁜 화분이 하나 있길래, 조금은 작다 생각되지만 그래도 옮겨 주었습니다. 가지치기도 했는데요, 나중에 굵은 줄기가 나오면 따로 분양도 할 정도로 건강하게 자라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어제 사온 방울토마토..

ㅎㅎㅎㅎㅎㅎㅎ

꼭 먹을 수 있는걸 시작해 보고 싶다는 생각에 구입한 방울 토마토. 3개는 썩지 않는 배양토라고 같이 딸려온 곳에 심어 줬고, 2개는 원래 가지고 있는 배양토에 넣어 주었습니다. 7일 정도 있으면 싹이 올라온다고 하는데 총 5개 중 몇개가 올라올까요?

궁금, 궁금.. :)



오늘은 햇빛도 너무나 멋지게 들어오네요. 가지치기로 시원하게 변한 녀석들 모두 일광용하면서 서있는 모습 한장 담아봤습니다.

내년 2013년에도 무럭무럭 별탈없이 잘 자라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