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전거를 구입하여 출퇴근에 사용하게 된지 어언.. 한달 정도가 되었네요.

그동안 다리 힘도 많이 붙었고.. 자전거 타면서 경치 구경도 많이 하고.. 스트레스도 날리며 재밌게 타고 있습니다.


탄촌 자전거 길을 오가며 출퇴근만 하기 때문에.. (라는 이유는 좀.. 그렇긴 하지만) 별다른 기어 없이 자전거만 타고 일주일 정도 타봤는데요, 전조등과 후미등이 안전에 필요하구나 라는걸 느껴서, 깜빡 거리는 작은 녀석들로 구입했습니다. 탄천가 가로수 불빛 조명이 잘 되어 있어서, 길을 보기 위함이라기 보다는.. 나의 위치를 상대방이나 뒤에 따라오는 분들에게 알리기 위한 수단 정도로 생각하여 작은 애들로 구입했습니다.



퇴근시간 이 되면 어두워져서 서로의 안전을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전조등, 후미등.. :) 나중에 더 좋은 녀석들로 구입하려고 해요. 찍어 놓은 녀석들이 있습니다. :) (akslen 월-E 전조등이 넘 가지고 싶어요 ㅋ)



여하튼.. 자전거를 타며 즐거운 출퇴근을 했었는데.. 음.. 비가 온 날 다음날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다 보니.. 엉덩이가 물에 푹 젖어 버리더군요.


자전거 의자에도 흙탕물이 다 묻고, 그날 가방을 메고 달렸는데, 가방 밑도 모두 흙탕물이 되어 버려서, 물받이를 장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미니벨로 용인 SKS 20 인처 머드가드 (물받이) 를 아는 지인이 선물로 보내주어 받게 되었습니다.

ㅎㅎ

너무나 기분이 좋아서 사진 몇장 찍었네요.



다혼 물받이 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가격이 좀 쎄긴 하지만, 부드럽고 가벼운 플라스틱 제질로 되어 있어서 장착을 하더라고 무게가 그리 나가지 않을꺼라는 새악ㄱ이 들더군요.



간단한 패키지였습니다.

앞 뒤 가드 와 프레임에 고정 시킬 수 있는 부품과 휠 쪽에 고정 시킬 수 있는 부품들로 되어었더라구요.

문제는 나사들이였습니다. 자전거 나사들이 모두 육각 렌치로 되어 있어서인지, 이 다혼 물받이 세트도 모두 육각 렌치로 되어 있더라구요. 



직접 장착을 하려고 했지만, 육각 렌치도 없고, 또 장착 시 문제가 생기면 대처 할 수 있는 부품이나 스킬도 없어서 M1 을 구입한 바이키에 전화하여 장착을 요청하였습니다.


오리역 쪽에 위치한 바이키 용인점.

무척 친절하시고, 나사들이 알톤 M1 앞바퀴 쪽에 맞지 않아서 있는 나사들로 교체하여 달아주셨습니다.



장착에 들어간 시간 약 한시간 정도이며, 끝나고 나서 타이어에 공기 좀더 넣어 주시고 나서 공임비 받으시더라구요.

여하튼.. 다혼 자전거 용 물받이가 알톤 M1 에 장착이 잘 될까 의심스러웠지만.. 잘 되었습니다.

어색하지 않아 더 좋아요.



탄천을 따라 돌아오는 길에 한장 찍어 봤습니다. 어색하지 않게 잘 장착이 되었네요 :)

집에 들어오면서도 한장 더 찍었습니다.



오늘 비가 온 뒤라서 물받이 장착 후에 바로 물속으로 촤르르르~ 

물이 안튀네요 ^^ 더 자세한 사진들은 기회가 되면 더 찍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상 Alton Attack M1 에 다혼 물받이 장착기였습니다.


P.S 선물 잘 받고 장착 잘했어요 고마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