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iant Revel 01d.. 자이언트 레벨 01..

수많은 고민끝에 구입했습니다. 구입기 작성 하고 나서, 여기 저기 잘 타고 다녔습니다.

구입 이후 1달 정도 되었네요.

첫날, 사자마자, 집으로 슬슬 테스트 라이딩 하며 타고 오는데..



앞바퀴에서 브레이크 디스크 와 캘리퍼가 닿아서 슬렁 슬렁 슬렁 거리는 소리가 계속 나더군요. 

다음날 구입한 분당 MTB 로 슬렁 슬렁 거리며 찾아가 말씀 드리자 마자 바로 5분정도 만지시니 완벽하게 소리가 안나더군요.

그뒤로 부터 계속 자전거를 여기 저기 타고 다녔습니다.



8km 정도 되는 출/퇴근 시에도 타고 다니고..

(미니벨로 로는 30분 정도 걸리던 거리가.. 26분으로 4분.. 줄었네요.. ㅋㅋ 요즘엔 빨리 달리면 22-3분으로도 들어오더군요)



화창한 주말에 탄천/동네 끌고 다니며, 

근 한달간 타고 다니다 보니.. 슬슬 장단점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아.. 윗 사진 제 자전거에는 있지만, MTB 자전거 에는 원래 사이드 거치대가 없습니다.

편하길래 그냥 달고 다녔는데요, 발을 구르다 보면 운동화 뒷부분이 거치대에 간혹 닿이네요. 보기에도 별로이긴 하지만, 일단 타고 다닐 때 왼발에 걸리기 시작하니, 빼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듭니다.



자이언트 레벨 1의 유압식 브레이크는 정말 말도 안되게 제동이 잘 걸립니다.

간혹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비디오 보면, 브레이크 제동 걸면서 뒷바퀴를 올리는 부분이 있는데, 정말 유압식 앞브레이크 확 잡으면, 뒷 바퀴가 올라올 정도네요. 캘리퍼와 디스크가 쓸리는 쇳소리가 성성성.. 거리는 소리를 어느 순간 즐기게 되었네요.



또한, 20" 짜리 미니 벨로를 타면서, 11km/h~15km/h 로 달리다, 순간 나오는 빠른 속도에 너무 반했습니다. 아이폰 앱이 좀.. 믿을만 하지 않아서 곧 속도계를 구입할 예정입니다만.. 예전엔 따라갈 생각도 못했던 자전거들을 열심히 굴리며 따라가 보기도 하며, 역시.. 좀 더 큰 자전거를 구입하기 잘 했다 라며 만족하며 타고 다닙니다.



하지만 빠른 자전거라도 수지 탄천도로~한강 까지 빨리 달리진 못하더군요. 엔진 (허벅지) 문제라 생각됩니다. ㅋㅋ 그래도 무난하게 날씨도 즐기고, 바람 과 탄천 냄새도 마음껏 즐기며 다녀올만 했습니다.

자주 서울 오르락 내리락 할 것 같아요.




한강 까지 갔다가 배가 고파서, 도곡동 쪽에서 나와 편의점에서 라면 한그릇 후루룩 먹고 좀 쉬다가 내려왔습니다. 헬멧 착용 필수로 하셔서 안전 라이딩 하세요 :)



서울 다녀 오면서 잠시 쉬는 동안 자전거를 세워 놨는데, 지나가시면서 어떤 자전거인지 구경도 하고 가시고, 비슷한 자전거 있는지 눈팅도 하고.. 정말 많은 종류의 자전거들로 여기 탄천 길을 지나다니시는 라이더들을 보다 보면 피곤이 싸악 가시며 다시 라이딩 시작합니다.




간혹 멋진 풍경을 보면, 사진을 찍기 위해 잠시 세우고..

아.. DLSR 이 그립네요. 자전거에 어떻게 해서든 달고 다녀야 겠어요.

아이폰으로는 영~ 좋은 사진이 나오지 않네요. :)



자이언트 레벨 1d 의 뒷 변속기는 시마노 Alivio 가 달려있습니다. 정말 부드럽게 올리고 내리고가 잘 됩니다. 착착착 올리고..

축축축 내리고.. 음.. 하지만 앞 변속기는 급이 있는 변속기가 아니여서 그런지, 벌써 1단에서 2단 올리는데, 그르르르르르르르 하면서 변속이 잘 안되더군요. 기름을 발라줘야 하나.. 조금은 궁금합니다. 

(댓글에 답변도 올려주셨듯이, 변속기어 레버를 누른 상태에서, 체인들 돌려 변속이 완료 된 뒤 기어 버튼을 놔줍니다.)




바디는 정말 튼튼하고 믿음직 스럽게 생겼습니다.

무게도 13kg  로 그리 무겁다 생각 되지 않습니다. 10kg 정도의 미니벨로 를 타다 보니, 3kg 가 느낌이 오긴 하지만요 ㅋ

휠에서 들려오는 숭숭숭 바람가르는 소리 넘 만족스러워요~

참 귀가 즐거운 자전거 라이딩.. 차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르..




의자가 넘 불편? 하긴 하지만, 요즘엔 걍 잘 타고 다닙니다. 전립선 보호를 위한 의자를 6만원 정도 하던뎀.. 바꿀까? 말까? 생각 중입니다. 미니벨로는 전립선 안장 이였거든요. 차이가 분명 있습니다. ㅋ 안장.. 바꿔야 겠어요

그리고 MTB 기본기술들도 배우고 싶네요.. 


클로징을 mtb 기본기술 동영상으로 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