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사용하던 넷북을 마네 머신으로 만들고 정말 신나게 게임을 했습니다. 

2015/01/23 - #플스1 #플스2 #컨트롤러 를 PC 와 플스3 에서 사용 가능하게 해주는 아답터 PS2 adapter

두번째 마메 머신을 만들 기회가 있어 한번 더 만들어봤는데요, 주분투 가 정말 라이트한 리눅스로 마메 머신용으로 딱이네요.



동생이 사용하던 Dell Inspiron Mini (델 인스피론 미니) 910 입니다. 제가 사용하던 넷북이랑은 사양이 조금 다른데요, Atom N270 1.6Ghz 에, 램 1GB, 하드는 SSD 16기가네요. 

XUBUNTU 설치 후, 와이파이 문제가 있었는데요, 그거 여기 링크에서 해결했습니다. (http://forums.bodhilinux.com/index.php?/topic/9152-solved-dell-mini910-wireless-not-working/)

여하튼, 1기가 램에 1.6Ghz 라서 그런지, 라즈베리파이 보다는 마메 돌리는 속도가 꽤 좋더군요. 예전 넷북으로 뭘 할까 생각중이신 분들은 마메 머신으로 바꿔 보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