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동안 PS3 와 PS Vita 로 게임을 즐기며 PC 로는 게임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마메를 접하게 되며 집에 놀고 있는 넷북을 마메 머신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구입하게 된 "PS2 컨버터" 입니다. 이 제품 말고도 두개를 한꺼번에 연결 해 주는 컨버터도 있지만, PS3 에서 진동까지 지원해 준다고 하여 이 제품을 가격이 좀 더 높지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박스 내 내용물 입니다. 컨버터 딱 하나 들어 있네요. 바로 마메 등이 모두 준비된 넷북에 연결 해 봤습니다.​

플스1 컨트롤러 입니다. 당시 친구들과 위닝을 많이 해서 컨트롤러가 4개나 되더군요. ㅋㅋ 플스2 에서 사용 이 후 어디에 쓸까 했는데 이렇게 컨버터를 이용 해 PC 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

이렇게 윈7 에서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할 중 알았는뎀 ㅋㅋ
마메에서 조이스틱 사용 설정을 "옵션->기본설정" 에서 해줘야 하네요.​

마메 실행 후에도 tab (탭) 을 눌러 키 설정을 한 뒤 게임이 가능합니다. 여전히 좋아라 하는 킹 오브 파이터스 2002 버전을 조이패드로 즐기니 지하실 어딘가에 있을 것 같은 조이패드도 찾아보고 싶더군요 ​

아날로그 키도 잘 들어서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습니다.
요즘 현란한 그래픽과 줄거리 그리고 캐릭터들로 막강한 게임들을 하며 마메 게임을 즐길꺼란 생각을 못했는데.. 조이패드로 하니 정말 재밌네요 :) 만족 300% 입니다.

update : 커피샾에서 간혹, 마메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이 글을 쓸 때에는 윈도우7 에서 설치해 보고 테스트 해봤습니다만, 이후에 다른 작업 때문에 리눅스 xubuntu 를 설치 한 뒤, ubuntu 샾에 등록 되어 있는 마메를 그냥 설치 했습니다. 지금은 리눅스 마메 머신 입니다.

그리고제 넷북 사양기가바이트 m1022c 모델 : Intel Atom N280 1.66Mhz, RAM 2GB, SSD 128GB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