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 이틀을 이녀석 때문에 고생했다. MS DTC..

매장 하나의 웹서버에 2개의 웹이 돌고 1개의 디비 서버에 각각의 디비를 돌리고있는데, 너무나 많은 트래픽 때문에 이중 디비를 따로 떼어내어 하나의 서버로 운영하려는 계획을 들었다.

테스트용 디비 서버2에 물려놓고 웹에서 SQL을 연결 시켰다. 시작부터 오류가 나기 시작했다.
sql 암호 오류.. ㅡ,.ㅡa 뭐 여하튼 여차여차 해서 물리고 웹 테스트에 들어갔지만..

개발 서버 밑 내 개인 PC 에서부터 오류가 나기 시작했다. 으읔.. 걍 안됀다고 해버릴까?
^^a 것도 아니고..

일단 오류 메세지들을 하나씩 읽기 시작했다. 아는게 없으니 읽어봐도 모..
그중 하나..
구성요소 서비스에 다음과 같은 오류 메세지가 지속적으로 올라왔다.

"지정한 트랜잭션 코디네이터에 새 트랜잭션을 기록할 수 없습니다."

오.. 이녀석.. 뭔가 문제가 있군.. 디비 에서는 값을 던지고.. asp 밑 com 단에서도
잘 받아오는 문제 없는 프로그램인데, 환경세팅문제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세심히 보기 시작했다.

예전에 계시던 분에게 물어보니 DTC 관련 문제이니 함 찾아보라고 했다.

역쉬 네이넘.. 지식검색.. 관련문제 및 DTCping 프로그램은 얻었지만.. 자세한 세팅관련되어서는 없는듯..
뭐 귀찮아서 일단 고오글에서 세팅관련 문서들을 찾았다.

먼저 아래 링크에서 받은 MS DTCping 프로그램을 받아 양 서버에서 실행해 본 결과
바인딩 문제가 있었다. 바인딩이 몰까낭? 그건 차차 찾아보기로 하고 일단은.. 읽은데로..

구성요소서비스-> 내컴퓨터 -> 등록정보 -> msdtc -> 보안구성
역기서 인바운드/아웃바운드 허용에서 인증필요없음으로 세팅을 한뒤
Transaction internet protocal 트랜잭션 사용을 클릭해주고
xa 트랜잭션 사용 선택도 해주었다.

웹서버 밑 디비 서버 모두 세팅을 해주어야 하며 더 자세한 내용과 dtcping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받을 수 있다.

http://support.microsoft.com/kb/306843

고오글에 올라온글 은 넘 심오한거 같앵.. ^^a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