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10-security/%EC%A0%9C%ED%92%88-%ED%82%A4-%EB%B3%80%EA%B2%BD/e0b15c9c-3f30-4424-ba44-f560c5199203?auth=1)

1. 제품 키 제거 후 재등록

  1.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slmgr /upk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른 후, 제품 키가 제거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제품 키 재등록

    1. 이어서 slui 3 입력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2. 제품 키 입력 창이 실행되면 구매한 Windows 제품 키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온라인 인증이 자동으로 시도됩니다. 만일, 온라인 인증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아래 작업을 진행합니다.

    작업 방법 1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작업 방법 2를 진행합니다.

    3. 전화 인증

    1.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slui 4 입력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3. 전화 인증 창이 실행되면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후 전화로 1577-9700번을 누른 후 2 – 2 – 4를 누르면 인증 부서로 연결이 되며, 안내에 따라 설치 ID를 누른 후, 이어서 안내되는 확인 ID를 전화 인증 창에 입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