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Yosemite DP2 를 사용하면서 parallels9 의 업데이트가 늦어져, 도저히 사용이 불가 하게 되어 다운그레이드를 해야 헀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ㅡ,.ㅡ Mavericks 로 덮어 쓰라고 하더군요



그냥 다 지우고.. 새로 OSX 를 설치 할까 했는데.. 백업을 안했더군요. 백업을 해야 합니다. 중요한 자료가 많았습니다. 뭔생각이였는지.. 근데 Finder 가 열리지 않습니다. 정말..이지..OTL..



1. Finder 가 작동 하지 않은 현상은, 따로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전 버전에서 Mavericks 로 업그레이드 시, 일어날 수 있는 현상에 대해서만 나옵니다. 요세미티에서 다운한 뒤 이런 현상을 겪은 사람들은 없어 보이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해서 그냥 Mavericks 의 버전 업데이트를 실행했습니다. 혹시나.. 혹시나 해서요.. 그랬더니 바로 Finder 기능은 정상 작동 하더군요. 문제는 백업을 하려고 하는 자료들이.. 옮겨지지 않는 현상 외 여러 다수의 덮어 씌운 매버릭스에서 정상적인 사용이 힘든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2. 그게.. 계정에 admin 권한이 없어져 버렸더군요. 계정에서 admin 권한이 없어지면, 다운받은 어플들을 응용 프로그램에 옮길 수도 없고, 다른 시스템 설정을 바꾸려고 하면 잠긴 열쇠 그림을 풀어야 하는데 불가능 합니다. 온갖 sudo 명령어들도 실행이 안되었지요.


그래서 계정에 admin 기능을 넣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링크대로 루트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사용하는 계정에 admin 권한을 부여 한 뒤..

백업을 실행 하여 모든 중요한 자료들을 백업 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SSD 를 밀어버리고, 새로 설치 하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