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12/26 - #크롬캐스트 #chromecast : 1) 개봉기 에서 다뤄어야 하지만, 부득이 하게 나눈 두번째 셋업 포스팅입니다. 


Chromecast 를 TV 에 연결하고 나면 일단 셋업이 되어 있지 않으면 TV 좌측 하단에 setup name 이 보입니다.

제 TV 에 보이는 setup name 은 Chromecast3284 네요.


개인적으로 구글 제품이나 안드로이드 제품은 이번 Chromecast 가 처음이라서 셋업을 아이폰에서 했습니다. 아이폰4S 에서 Chromecast 앱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스마트 폰에서 앱을 통한 셋업입니다. 컴퓨터에서도 되는것 같은데, 전 일단 아이폰을 사용했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가능하며 다른 iOS 기기들에서도 가능합니다.



일단 Chromecast 를 스캐닝 합니다. 스캔이 처음엔 되지 않으며, 아이폰의 와이파이 설정으로 들어가 Chromecast3284 에 연결하라고 안내문이 나옵니다.

(안내문 스크린샷을 없네요 ^^a)


네트워크 선택에서 Chromecast3284 에 연결을 하고 나서 다시 Chromecast 앱으로 들어가면 새로운 Chromecast 기기를 찾았다고 나옵니다.



자 화면에 아래 코드가 보일 때 까지 외부 입력을 전화해 주세요.. 라고 나옵니다.

하나의 TV 에 여러개의 Chromecast 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겠지요?



그러나 전 하나이기 때문에 HDMI3 에서 아래 화면이 나오고 같은 코드나 보이네요.



Next 를 누르면 Chromecast 이름을 지정해 주라고 나옵니다.

제꺼라 Mike's Chromecast 라고 이름을 정해 줬습니다. 이름을 정해주고 나니, 아래 Examples 라고 나와있는 예와 동일하네요. "Jack's Chromecast".. 저도 아이디어가 참.. 없는 사람 중 하나네요 ㅋㅋ.



Chromecast 의 이름을 지정 한 뒤엔 Next 를 눌러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설정 해 줍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 리스트에서 저희집 와이파이를 찾았습니다. mike's 를 찾아 암호를 넣어준 뒤 Set up 버튼을 눌러줍니다.



Mike's Chromecast 는 세팅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다음 화면이 나오면서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TV 에서도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mike's 네트워크에 연결 중" 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어느 순간 리부팅이 되며, 인터넷과 연결이 되었는지,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네요. 몇분 뒤에 아래 TV 화면처럼 Mike's Chromecast 라고 좌 하단에 나오며 연결된 와이파이 네트워크 이름도 "mike's" 라고 표시되어 집니다.



다시 아이폰의 앱으로 돌아오면, Mike's Chromecast 가 보이게 되며 준비 완료 표시도 뜨네요.



유튜브와 넷플릭스 앱을 TV 화면에 스트리밍이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국내에서 현실적으로 가능한 유튜브만 테스팅 잠시 해보겠습니다.


유튜브 앱을 실행하자, 아래 사진처럼 스트리밍 아이콘이 나옵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Mike's Chromecast 에서 재생 중 이라는 문구가 뜨며,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TV 에서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넥서스 7 개봉기 동영상이였습니다. DetroitBorg 아저씨는, 항상 여러가지 IT 기기들의 개봉기를 보여주어 제가 열심히 구독중인 체널입니다. :)



혹시 아이폰에서만 되면 아쉬우니,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에도 Chromecast 앱을 설치한 뒤 테스트 해봤습니다.

당연히 Mike's Chromecast 가 잡혔고, 연결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에서의 유튜브 버튼을 찾아 눌러서 이번엔 다른 동영상을 Chromecast 를 통해 TV 로 시청해봤습니다.





자전거 관련된 동영상입니다.

앞써 개봉기에서 Google Movie Play 앱 스트리밍이 된다고 언급했습니다. 아이폰엔 Google Movie Play 앱이 없어서 조금 걱정 했지만, 유튜브 앱에서 로그인 후 "구입목록" 이 뜨기 때문에, 유튜브 앱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폰을 통한 셋업이 업데이트 까지 총 30여분이 걸렸네요..

리뷰를 위해 사진 찍으며,    진행한 세팅 셋업이... 음..

셋업이 의외로 오래걸려서, 봉지 뜯고, 이리저리 기웃거리며 TV 에 Chromecast 연결하고, 세팅, 셋업 하는데 소요된 총 시간은 총 1시간 남짓 정도였습니다.


사진을 찍지 않았다면.. 바로 선 꽂아서 TV 연결했을테니, 40여분정도 걸리겠네요.


분명 가격대비 매리트가 많은 Chromecast 입니다. 조금 더 가지고 놀아보며 iOS 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의 활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