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OS 기기나 Safari 에서 블로그 나 웹문서등을 send to Kindle 서비스를 이용하여 킨들4 에서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올해 5월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Kindle 4 (이하 킨들4) 입니다.

구입하자마자 Jailbreak 해서 폰트 모양을 바꾸고, 많은 epub 과 txt 파일들 그리고 pdf 파일들을 calibre 앱을 통해 업로드 후 여러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초기엔 한달에 3권 정도를 읽기 시작했는데, 요즘엔 읽고 싶은 책들이 구글 북스에 올라오기 시작해서 ebook 을 구입해야 할 것 같네요. (drm remover: 가 있다고 합니다.)



그전에 서비스 하나를 소개 하고 싶어서 몇자 적습니다.

Amazon (이하 아마존) 에서 유용한 서비스를 하나 하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send to Kindle 일단 킨들4 구입  서비스에 들어가 세팅만 해놓고 사용 안하고 있었습니다.  



send to Kindle 기능은 

1. 서비스에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html, epub, mobi, pdf 등의 파일을 첨부 파일에 넣어 

2. 기기와 연동된 kindle email 로 보내 주면 

3. 해당 이메일에 등록된 킨들 기기로 해당 첨부파일을 보내주는 서비스 입니다.


send to Kindle 은 정말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유용한 블로그나, 꼭 읽고 싶은 뉴스, 웹 컨텐츠들을 나중에 읽고 싶어서 instapaper 를 사용하다 요즘엔 pocket 같은  read it later 서비스 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독성이 높은 킨들에서 읽고 싶은 글들도 있어서 iOS 기기에서 사파리를 이용하여 웹 컨텐츠들을 확실하게 제 킨들4 로 보내는 세팅을 해주었습니다.


여러 방법 중 전 Readability 서비스를 사용하여 북마클릿 (자바스크립트) 를 사용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이방법을 사용하려면


1. amazone 의 send to Kindle 서비스에 기기 와 email 이 등록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Personal Document Settings 메뉴의 맨 아래 쪽에 위치한 Approve Personal Email 리스트에 kindle@readability.com 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3. Readability.com 사용자여야 하며

4. Readability.com -> Account -> kindle settings 에서 킨들 기기와 연동 되어 있는 이메일을 적어 주고 저장 합니다.




5. Send to Kindle BookMarklet 의 비디오를 따라합니다. 

    - 책갈피에 페이지를 저장 한다.

    - 책갈피를 편집하여 javascript 이전에 있는 url 을 모두 지워 준다. 아래 내용만 보이면 OK

javascript:(%28function%28%29%7Bwindow.baseUrl%3D%27http%3A//www.readability.com%27%3Bwindow.readabilityToken%3D%27%27%3Bvar%20s%3Ddocument.createElement%28%27script%27%29%3Bs.setAttribute%28%27type%27%2C%27text/javascript%27%29%3Bs.setAttribute%28%27charset%27%2C%27UTF-8%27%29%3Bs.setAttribute%28%27src%27%2CbaseUrl%2B%27/bookmarklet/send-to-kindle.js%27%29%3Bdocument.documentElement.appendChild%28s%29%3B%7D%29%28%29)


6. 완료 되면 책갈피에서 Send to Kindle 테스트를 합니다.


잠시 후 wi-fi 에 연결 되어 있는 킨들에 책갈피 한 내용이 나타나면 성공~


아이폰에서 책갈피 Send to Kindle 을 눌러서 컨텐츠를 보냅니다.



킨들4에 올라오기 까지는 좀 시간이 걸립니다. 5분 까지는 아니지만 좀 기다리시면 짜잔 하고 화면에 나오지요




내용도 읽기 편하게 그림과 같이 모두 저장 됩니다. 아이폰에서 읽는 것도 좋지만, 나중에 읽을 내용들이라면, readability 를 통해 wi-fi 에 천천히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해도 좋을 듯 싶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