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ifeHacker.com : How to Prepare Your Mac for Mountain Lion




애플의 새로운 OS.. Mac OSX 10.8 Mountain Lion 이 25일 출시 된다는 소식!! 모두 들어셨나요? 

가격은 $19.99 로 App Store 에서 다운받아 설치 하실 수 있다는군요..


그전에 일단 본인의 맥 기기에서 설치 가능하신지 확인해 보셔야겠지요?



Mountain Lion 은 8기가 하드 용량을 필요로 하는데요, 하드 용량이 많이 남아 도신다고 해도, 깨끗하게 정리를 한뒤 업그레이드 하시는 쪽이, 새로 설치 하시는 것 보다 편하실 껍니다. 그래서 


1.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을 지웁니다.: AppCleaner(무료) 를 사용하시면, 드래그 앤 드롭으로 어플들을 깨끗하게 지우실 수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무료 어플입니다.


2. 용량만 차지하는 파일들을 찾아 지웁니다. : Disk Inventory X (무료) 를 사용하여 파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지울 수는 없어 찾아 들어가야 하는 조금은 불편한 어플이긴 한데요, 그래도 도대체 무슨 파일들이 용량을 차지 하는지 알 수 없을 때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트리뷰를 제공합니다.

 혹은 DaisyDisk($9.99) 를 사용하여, 바로바로 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3. 디스크 관리도구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디스크 유틸리티) 디스크권한 복구 및 디스크 복구를 해줍니다. 간혹 하드 디스크가 버벅 거리거나, 속도가 많이 느려졌을 때도, 디스크권한 작업을 해주곤 하지요.




4. 백업 합니다. Time Machine 을 사용하시면 정말 쉽지요?.. 

외장하드를 연결하여 타임머신을 작동합니다. 내 문서에 있는 자료들을 한번에 백업을 할 수 있어 너무나 편합니다. 요즘은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사용하여 타임머신 작동을 잘 안하게 되긴 하지만서두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안하시는 분들.. 하드에 모든 데이터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은 타임머신 을 돌려 백업 꼭 해주세요.


5. 시스템과 타사 프로그램들을 모두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간단하게 사과 메뉴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 실행시켜줍니다.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가 되어야 새로운 OS 설치가 수월합니다. 아.. 참고로,  Snow Leopard (OSX 10.6) 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최소 OS 버전이 10.6.8 인걸 꼭 기억해 주세요.


6. iCould 파일들을 정리해 줍니다. 

연락처, 캘린더, 사진 외 애플의 iCould 에 들어가 있는 파일들을 정리해 줍니다.  Mountain Lion 을 설치 하기 위한 스텝으로는 그리 필요한 작업은 아니지만, 새로운 Mountain Lion 이 iCloud 의 활용을 부각시키면서 어플리케이션들의 세팅이나 문서들을 iCloud 로 싱크가 되기 때문에 5GB 의 작은 용량을 정리해 주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되는군요.


자.. 한국 시간으로는 25일 새벽에 올라올꺼라 예상되는 Mountain Lion!!!  업그레이드를 위한 준비는 모두 끝내셨나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