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일전 @i
PhoneArt_ 님의 리딤코드 이벤트를 통해 받게된 멀티샷 토이카메라 어플인 ClassicSAMP 사용기 입니다.



일단 어플 소개를 하자면...

ClassicSAMP 는 SUPERSAMPLER 처럼 4개의 렌즈를 사용하는 파노라마 토이 카메라 효과를 즐길 수 있는 아이폰 어플 입니다. 
- 아이폰 OS 3.1 이상 
- 400* 600 픽셀 출력 
- 셔터 간격 0.2 - 2.0 초 

어플 실행 후 바로 총 11가지 모드로 사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Normal Negative, Normal Positive, Normal B/W, Normal Sepia, Desaturated, B/W + Film grain, Vivid, Vintage Damaged, Over-exp Color, Over-exp B/W, CLS Original #1


아래 필름 그림을 좌/우로 밀어내어 원하는 필름 모드를 쉽게 설정 할 수 있읍니다. 아쉽게도 사진을 찍는 동안 필름 모드를 바꿀 수는 없더군요.

Settings 를 터치하면 설정이 나옵니다.



셔터 스피드 간격 설정 (Setting shutter) : 4개의 사진을 0.8초간 (사진당 0.2초) ~ 4개 사진을 8초간 (사진당 2초) 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비네팅 효과 설정 (Apply Vignetting effect): 비네팅 효과 설정으로 사진에 비네팅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최근 사진들 (Recent prints): 사진은 아이폰 사진함으로 바로 저장이 됩니다. 어플 내에서 최근 찍은 사진들을 빠르게 리뷰할 수도 있습니다. 터치를 하면 돗보기 효과로 볼 수 있으며 총 20개의 최근 사진들이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Settings 메뉴에서 모두 지울 수 있습니다. (Clear Recent Prints).



이상, 어플에 대한 조작 설명은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사진의 재미는 100프로 이상 끌어낸 어플이라 생각되는데요, 그동안 기능에만 치중해 있는 어플들을 접하며 식상한 면이 없지 않아 많았는데, 정말 오랜만에 사진의 즐거움을 끌어내는 어플을 사용하게 되어 아이폰 사진 생활이 즐겁습니다.

어플 사용 및 소개 그리고 조작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iPhoneArt_ 님의 리뷰를 참고 하세요. (http://ipodart.net/561 )

그럼 효과들을 비교하기 위한 샘플 올립니다. (동네 골목에서 찍었습니다. )

1. Normal Negative


2. Normal Positive

3. Normal B/W

4. Normal Sepia

5. Desaturated

6.  B/W + Film grain

7. Vivid 

8. Vintage Damaged

9. Over-exp Color

10.  Over-exp B/W

11. CLS Original #1


이상 11개의 필름 효과 모두 보셨습니다. 몇일 사용하지 않아서 셔터가 찍히는 순간 포착의 감이 잘 오지 않아서 원하는데로 사진을 찍을 수 없어 개인적인 샘플이 별로 없습니다. 색감만을 보여드릴 수 있는 비교 사진이 고작이네요. 야간에서의 샘플만 있어, 내일 주간 샘플 확보하는데로 내용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여하튼 재미난 어플을 접하게 되어 아이폰으로 사진을 더욱 더 많이 찍게 될듯 싶네요 :)

끝으로 바라는점 : 셔터 간격에 필름 효과를 바꾸면, 사진 효과가 적용되었으면 합니다. 한 두어번 해봤는데, 안되더군요. 들어가 있으면 더욱 재미날 듯합니다.

정말 끝으로 테스트 겸 찍은 사진들입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