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B 드라이브가 몇개 있습니다. 집에 뒹구는 녀석들 보면 거의 8기가 16기가, 많으면 32기가 정도 되지요. 주로 선물로 받거나, 사은품으로 받거나 한 드라이브들이여서 속도도 그렇고 용량도 크지 않아 용도가 애매했습니다. 8기가 USB 드라이브들은 주로 OS 설치용으로 Linux, Windows 그리고  Mac 용으로 각 하나씩 가지고 있고, 16기가 같은 경우는 사무실에서 문서, 동영상등을 옮기는 용도로 사용하게 되었네요. 

영상을 작업 하다 보면, 용량이 큰 경우가 많은데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32기가나 64기가의 큰 용량 USB 드라이브 들이 모두 USB 2.0만 지원하여 복사 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좋은 Deal 로 SanDisk 의 128기가 짜리 Dual USB Drive 3.0 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정품이여서 1년정도 국내에서 A/S 가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 길면 좋겠지만, 정확하지는 않네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기 중 5핀을 지원하는 기기라면 바로 꼽아서 외부 기기로 인식이 됩니다.

꽤 많은 OS 를 지원하여 여기저기에 꼽고 사용하기 수월합니다. Mac 용으로만 사용하면 좋겠지만, 사무실에서 하나의 OS 만을 사용하는것이 아니여서 여러 OS 를 지원하는 드라이브가 편하더군요.

정품인증 스티커는 살짝 떼어내어 드라이브에 바로 붙혀주고 사용중입니다. 세이네트웍스 전화번호를 위해 사진을 찍어 블로그에도 올리네요 ㅋ

양방향으로 밀어올리면서 USB 3.0 쪽으로 연결하는 단자가 나오게 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그 반대로 밀어내리면, 5핀 단자가 나와서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바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50기가 정도를 복사/이동 을 해봤는데 USB 3.0 환경에서는 정말 빠르더군요. 발열이 심하게 일어나서 50기가 이상의 파일은 옮기다가 컴퓨터에서 USB 드라이브 인식을 못하게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자주 일어나서, 50기가보다 작은 용량의 파일을 옮기는 데에만 사용 중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의 인식도 좋고, 바로 영화나 파일을 열수도 있어서 아주 편합니다. 좋은 가격으로 자주 올라오는 녀석이라서 사무실 분들 중 제 것을 사용해 보시고 바로 구입하시더군요.

넥서스 5x 와 아이폰을 사용중인 저로썬 5핀 연결잭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으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삼성 태블릿과의 사용량이 많아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