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공기가 안좋아서 경기도로 도망나온지 어언 6년이 되어가네요. (사실, 전세값이 높아서.. 도망나왔는데, 도망나왔을 때 당시 전세 가격보다 훨씬 높아졌다능.. )

여하튼 그래서 와이프와 첫째 아기.. 그리고 새로 태어난 녀석과 함께 쓰기 위해 공기 청정기를 구입하기 위해 기웃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역시나 전 샤오미를 추천했고, 와이프는 중국제품이라 고민을 많이 하더군요.

하지만, 많은 리뷰를 읽고, 실제 옆 사무실에서도 이녀석을 사용하고 있어서 업무 협조로 들릴 때마다 샤오미에어2에 대해 함께 물어보기도 했었습니다. 조용하고, 없는것 보다 좋은것 같다는 의견을 전달 했고.. 가격적으로도 메리트가 있는 Qoo10 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2주 정도 기다리니 집에 이렇게 배달 되어 왔는데요, 중국에서 왔는지 박스가 더러웠어요 ㅋㅋ

​겉박스 내부에 내용물에 대한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필터, 전원 케이블이 본체 안에 들어있다 고 보여주네요.

​박스 에 함께 콘센트 컨버터도 함께 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중국제품이라 미국과 일본처럼 11자 콘센트를 사용해서 이제껏 구입한 샤오미 제품들은 모두 컨버터를 앞에 껴 줘야 했던 불편함?이 없네요. Qoo10 에서만 보내주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구입할 때 체크 해 볼 만합니다.

​박스 그림대로 본체를 열어 내부에 있는 내용물들을 꺼내봤습니다.

​케이블과 필터가 들어있네요. 필터는 제대로 들어가 고정되어 있는듯 하여 구지 빼내어 보지는 않았습니다. 색깔만 확인 하여 나중에 필터 교체할 때 색깔 기억만 하면 될듯 싶어요.

​본체 뚜껑에 중국어로 이런저런 이야기가 쓰여 있지만 한자를 모르는 관계로 패스~

아이폰에 MI HOME 어플을 다운받아서 계정과 연결 후 샤오미에어2 도 와이파이에 연결시켜줬습니다. 현재 온도, 공기오염정도 등 정보들이 나와 유용하며, 원격으로 전화기로 켜고 끄고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쇼파 옆에 일단 설치 해놓고 잘 되는지 시동해봤습니다. 정말 소리도 안나고 크기도 그닥 눈에 띄지 않아 좋더군요. 4방향에서 공기를 빨아들이는것 같아서 쇼파 옆에 놓지 않고 지금은 아기 방에 그냥 벽에서 떨어뜨려 놨습니다. 

한달 가량 사용 후에 구입기를 쓰게 되었는데요. 정말 거짓말 같이 공기청정기를 구입하고 나서 미세먼지가 나빴던 날이 없네요. 현 정부에서 뭔가를 했다던뎀.. 뭐 그런 정치적인 내용은 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여하튼 없는 것 보다는 좋다.. 깨끗한 공기를 마시고 싶은 인간의 욕구는 당연하다라 생각되지만, 요즘같을 땐 정말 나라를 떠나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 마음을 잠시라도 달래 주는 샤오미에어2.. 하나 정도 더 사서 선물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ㅎㅎ


반응형
반응형

Ionic2 와 Firebase 의 연동을 위해 다음 Tutorial 을 참고로 했습니다.

<https://www.joshmorony.com/building-a-crud-ionic-2-application-with-firebase-angularfire/>

하지만 샘플이 베타용이여서 그런지 현재 버전으로는 작동하지 않아 필요한 부분을 수정한 버전 공유합니다.

BitBucket : https://bitbucket.org/youphan/ionic2-angularfire2-firebase-sample

아래는 수정된 버전이 동작하는 비디오 입니다.



반응형

'초짜 IT보이 서바이벌 스토리 > Angular2'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gular 2 - 소개 노트  (0) 2017.05.03
반응형

다음은 Angular 소개 동영상을 보고 적은 노트 입니다.

1. Angular 2 는 다음의 개발 플랫폼이다.

    a. mobile

    b. desktop web app

2. angular2 를 선택 해야 하는 이유는?

    a. 빠르게 성장하는 커뮤니티와 사용률

    b. cross platform

        a) web

        b) mobile web

        c) android, ios

        d) windows, mac, linux

    c. typescript 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d. angular 2 는 1보다 5x 배 빠르다

3. angular 2 가 더 좋은 이유?

    a. 코드가 간결하다.

    b. 더 고사양의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c. 빠르다

    d. 심플하다

4. Angular 2 의 8개 중요 파트들.

    a. module

    b. component

    c. template

    d. metadata

    e. data binding

    f. service

    g. directive

    h. dependency injection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