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켓 공부와 함께 병행하게 된 ASP.NET

먼저 여기 올리는 내용들은 모두 http://www.w3schools.com 에서 가지고 온 내용들임. 100프로는 아니지만.. 일단 시작전에 알아야 할 사항들..이란다..

1) WWW, HTML, XML 과 웹페이지를 만들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
2) 스크립팅 언어.. 예) 자바스크립트, VBScript
3) 서버측 스크립팅 예) ASP 또는 PHP

일단 XML 빼고는 위 사항들에 어느정도 대충 알고 있다 치고 XML 을 함 봐볼까낭.. 하면서..
XML 인트로만 쓰려고 했는데, 읽어보니 넘 많군..
그래서 간단명료하게 정리만 해서 소개글 형식으로 하고.. ASP.NET 공부해야 하니깐.. 대충 훑어보고 넘어가야겠당.. 음트트

자 XML 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HTML 과 자바 스크립트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데, 모 대충 안다고 치고..

그럼.. XML 이란?
EXtensible Markup Language ㅡ,.ㅡ 그런가?
XML 은 간단하게 데이터를 옮기고 저장하기 위해 디자인된 언어이란다. 흠.. 그렇군..
보여주는것(Display) 이 아닌 옮기는.. (중요)
그리고 XML 태그들은 선언을 해줘야 한다네.. 나머지는 공부하면서 차차 알아가도록 하고..

XML 과 HTML의 차이.. 알아야 하낭? 뭐 여하튼..
일단 만들어진 배경이 다르다고 한다. XML 은 위에서 언급한데로 데이터를 옮기고 저장을 위해 만들어진 언어이고 HTML 은 데이터를 보여주기(Display) 위해 만들어진 언어이다.
들고 다니는(Carrying) 것과 보여주는(Display) 의 차이라 함..

XML 이 하는일 이 뭘까낭.. 하고 살펴보면.. 참 이해하기 힘드넴.. 아무것도 안한다. 이유는?
XML 은 정보의 구조를 짜고, 저장하고 들고 다니기 때문이다.

<note>
<to>Tove</to>
<from>Jani</from>
<heading>Reminder</heading>
<body>Don't forget me this weekend!</body>
</note>

위의 XML 예를 보면 Jani 라는 사람이 Tove 라는 분에게 메세지를 보낸것이다. 이 태그들만 봐도 대충 어떤건지 알수 있다. 헤더도 있고 바디도 있고, 하지만 이 태그로 둘러싸인 정보를 보내고 받고 보여주기 위해선 다른 언어가 수고해 줘야 한다는.. 희안한 언어이넴..

XML 에서는 사용자가 태그를 만들 수도 있다고 한다. 일단 텍스트로만 이루어진 언어라 어떤 텍스트 에디터로도 열고 만들고 할 수 있다고 하며 위의 예에서도 볼 수 있지만, <to> 라든지 <from> 이라든지는 XML 의 태그가 아닌 만들어진 태그라 한다. 즉 선언을 하여 어떤 태그든 만들어 사용하면 된다는.. ^^a 좋은건지.. 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뭐 여하튼 지금으로써는 XML이 뭐 그리 대단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어디에서든지 볼 수 있기 떄문에 알아두고 싶다.

'초짜 IT보이 서바이벌 스토리 > X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XML Attributes  (0) 2008.07.09
5. XML ELEMENT  (0) 2008.07.06
4. XML 문법  (0) 2008.07.06
3. XML Tree  (0) 2008.07.06
2. XML 편 - 소개(2)  (0) 2008.07.03
1. XML 편 - 소개  (0) 2008.07.03

posted by Sungyoup Han matri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