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2015년 12월 15일) 아침 최근에 구입한 넥서스 5x 전화기 화면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다며 알람이 올라와 있네요. 


몇가지 버그 고침과 성능 개선이 되었다고 하던뎀... 그동안 사용해 오면서 봤던 카메라 연결 오류와 hdr 사진 적용 오류가 잡혔으면 하는 마음으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하루 정도 사용해 보니, 메모리 사용 효율성도 조금 올라간듯 싶구요... 카메라 및 사진의 hdr 적용 오류 관련 해서는 더 사용해 봐야 알것 같습니다.

다음은 공식적으로 발표된 6.0.1 버전의 안드로이드 개선 내용들입니다.

  1. 새로운 이모지 아이콘들
  2. 파워버튼 2번 누름으로 카메라 활성화 하기
  3. Do Not Disturb 모드 개선 
  4. WIFI 및 BLUETOOTH 연결 상태 개선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넥서스 5x, 6p 가 아닌 다른기기들에서는 문제가 많다는 내용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http://www.gottabemobile.com/2015/12/11/android-6-0-1-problems/)

넥서스 5 부팅이 안되는 문제, 전화가 안되거나, mms 보내지지 않는 심각한 문제들도 트윗에 올라오고 있다고 하네요.
넥서스 6, 와 9 에서도 소리 문제 등 여러가지 이상현상이 트윗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넥서스 사용자들에게, 업데이트는 반드시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이전 버전에서 문제없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6.0.1 버전의 문제들이 개선된 후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넥서스 5x 에서는 개인적으로 제가 하드코어하게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니여서 (게임 x, 앱도 별로 없습니다. 각종 메신저 앱들과, 노래, 뉴스, 플립보드, 트위터, 페이스북 정도 사용) 아직까지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할수도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데엔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