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뷰 내용을 보면서 음.. 내가 확실히 알고 있지 않은 부분에 대해 올라와 있어 간단하게 정리해본다.

ASP.Net 과 VB.Net 의 다른점:

VB.NET 은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ASP.Net 은 환경이다. VB.Net (.Net 컴파일 언어인 C#, J# 혹은 C++ 등) 을 사용하여 ASP.NET 페이지들(Microsoft 에서는 "Web Forms"라고 부름)을 만든다.

VB.Net 이라고 불리는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통합개발환경)가 존재하여 윈폼, 웹폼, 클라스 라이브러리 등 VB.Net 의 언어로 씌여져 사용되고 있어 혼동이 오긴 하지만,

ASP.Net 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Java 런타임과 비슷하게 .NET 런타임과 상대적으로 돌아가는 웹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라이브러리라 생각하면 되겠다.

VB.Net 은 언어이며, C# 과 같이 Common Language RunTime 과 상대적으로 컴파일되는 하나의 간단한 라이브러리이며 VB.Net 이 아니더라도 어느 .NET 언어을 사용하여 웹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다.

참고: Microsoft 의 IDE 는 Visual Studio.Net 이며 이 통합 개발 환경에서 VB.Net, C#, Eiffle, FOrtran 및 다른 언어들을 사용할 수 있다.

http://kyapoocha.com

반응형

'초짜 IT보이 서바이벌 스토리 > ASP.N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c#.Net Transaction Scope 사용하기  (0) 2010.04.27
ASP.NET MVC 패턴 소개 (C#)  (0) 2009.11.05
ASP.NET MVC 1.0  (0) 2009.04.20
ViewState 와 Session 의 장단점  (0) 2008.08.25
ASP.NET 공부시작~  (1) 2008.07.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