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xMind 어플을 사용할 일이 있어 다운받아 실행을 하려고 하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실행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해결책이 있었습니다. (항상.. 있지요.. ㅋ)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떄문에 열 수 없습니다." 메세지가 나와 다운 받은 어플이 실행이 안되는 경우는 설정에 Mac AppStore 에서 받은 어플들만 실행하기가 설정되어 있기 떄문입니다. 이설정을 풀어주면,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하였더라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 일반 (탭)


으로 가서 보시면 아래 그림처럼 보입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자물쇠를 눌러 암호를 집어 넣으면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아래 3가지 옵션 Mac App Store, Mac App Store 및 확인된 개발자, 그리고 모든곳 중 모든곳으로 설정을 바꿔줍니다.



그렇게 어려운 설정이 아니라 손쉽게 하실 수 있을 텐데요, 위의 설정을 끝낸 후에 다시 실행이 안되었던 어플을 실행해 보시면, 바로 실행이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대신 다운받은 어플이라고 경고문이 나오지만, 사용자가 안전하다고 믿고 있는 어플이라면 상관없이 실행하더라도 문제 없겠지요?



위의 경고문에서 "열기" 를 누르게 되면 어플이 실행이 됩니다.




마운틴 라이언 은 이전 라이언 버전이랑은 다르게 좀더 iOS 화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모든 어플들이 이후엔 Mac Appstore 를 통하여 다운을 받게 된다면, 이라는 전재 하여, 기본 세팅이 Mac Appstore 에서 다운받은 어플만 실행되게 되어 있었던 것 같네요.


앱스토어 외의 다른곳에서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는 어플이 없으시다면, 별다른 불편함 없이 마운틴 라이언을 사용하실 텐데요, 하지만 아직은 완벽하게 모든 어플들이 앱스토어에 등록되는 상황이 아니라, 부득이 하게 설정을 바꾸게 되네요. ^^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