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SP 파일들을 들여다 보다  Session이란 객체를 보게 되었다. 도대체 세션이 몰까..

내가 아는 Session은.. 음.. Linkin Park 2003 앨범인 Meteora 에 있는 Session 노래외엔..

뭐 별다른 뜻 없이 들어왔던, 음악쪽 세션이나.. 모.. 회사에서 회의나 수업시 사용한 단어인뎀..

그래서 함 인터넷을 뒤져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http://www.w3schools.com 에서 찾은 내용을 정리해 본다.

세션 오브젝트(객체)는 사용자 세션의 세팅을 바꾸거나 특정 정보를 저장할때 사용한다.
한명의 사용자 정보에 관련되어 세션 객체에 저장된 변수들은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안에 있는 모든 페이지에 적용된다.

세션이란..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때에, 어플리케이션을 열고, 이것저것 하다 닫으면, 이걸 하나의 세션이라고 본다.

인터넷에서는  ASP 에서 쿠키를 각 사용자에게 나누어 주어 세션 객체 안에 이름, 아이디, 등 정보를 가지고 있게 한다. 서버는 새로운 세션을 새로운 사용자들이 들어올때마다 세션객채를 만들어주며 세션이 닫히면 객채도 소멸된다.

그럼 세션이 시작되는 시기를 좀더 살펴보면..

1) 새로운 사용자가  Session_OnStart 프로시져가 들어있는 Global.asa 과 ASP파일을 요청했을 시,

2) 하나의 변수가  Session 변수에 저장이 되었을 때,

그리고 마지막은 잘 이해가 안되지만,

3) 새로운 사용자가 세션 스코프 객체를 예시하기 위해 <object> 태그가 사용된  Global.asa 파일과 ASP 파일을 요청했을 때..

라고 한다.. 세번째는 좀 이해가 안간다.. 음..

뭐 시작은 그렇다 하고.. 세션이 끝났다고 할때는 언제일까?

사용자가 더이상 페이지의 "새로고침"을 하지 않거나 더이상의 요청이 없을시, 기본값인 20분이 지나면 자동소멸되버린다. 세팅도 가능한데.. 아래와 같이 하면 5분 간격으로 세션이 소멸된다.

<%
Session.Timeout=5
%>

바로 세션을 끝내려면

<%
Session.Abandon
%>

페이지의 "새로고침"을 하지 않거나 더이상의 요청이 없을시, 기본값인 20분이 지나면 자동소멸되버린다. 세팅도 가능한데..  우엇.. 넘 졸립다.. -  to be continue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초짜 IT보이 서바이벌 스토리 > AS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p Request 관련 Server 변수  (0) 2008.09.05
이미지 사이즈 바꿔주는 JavaScript  (0) 2008.04.28
최근 사진 게시판..  (0) 2008.04.14
msn messenger on-line..  (0) 2008.01.23
ASP 공부시작  (1) 2007.11.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