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Twitter (이하 트위터) 하며 넘 재미 있어 시간 가는줄 모릅니다. 그래서 이번엔 트위터 어플 중 제가 주로 사용하는 어플로 사용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제가 트위터를 접한 시기는 작년 초 루비온레일즈 공부 시절인데요,
트위터가 루비온 레일즈로 만들어졌다고 해서, 궁금증 반, 신기함 반....ㅋㅋ.

여하튼, 그동안 계정만 만들어 놓고, 친구들과는 facebook 만을 통해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아이폰을 구입하면서 트위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트윗버드 Messages  트윗버드 Tools
 
 

트위터를 하고 싶어서 어플을 찾았는데 너무나 많은 어플이 엡스토어에 올라와 있어, 어떤걸 사용해야 할지... 잘 모르겠더군요..
이럴 땐, 모름지기 인기가 많은 어플을 골라 사용해라 라는 말이 생각나서, 골라 보다, 우연히 알게된 twitibird (이하 트윗버드) 입니다.

무료 어플 소식 접하다, 2010년 새해를 맞이하여, $1.99 하던 트윗버드 프리미엄 버전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었는데, 재미난건, 이 어플이 제가 써본 다른 트윗터 어플들과 비교하여 돋보이는 기능이 여러개가 있어,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화형 트윗 사용자 화면  댓글 리플 및 리트윗
 
 

음,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리트윗이나, 리플 트윗을 하게 되면, 리플 한 트윗이 보여서, 리플을 달때에도, 리플이 오더라도, 어떤 트윗의 리플인지 구분이 확실이 되어 편합니다.

어플 리뷰 하기전에 트윗버드는 nibirutech (http://www.nibirutech.com/) 에서 개발 되었으며, 총 세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TwitBird Pro (아이폰아트 님의 리뷰가 있습니다. http://ipodart.tistory.com/311 )
TwitBird Premium
TwitBird Free

이 세가지 버전의 다른점 먼저 알려드립니다.

TwitBird Pro: 16개의 계정 지원합니다.
TwitBird Premium: 2개의 계정을 지원합니다. (제가 사용하는건 프리미엄입니다.)
TwitBird Free:  2개의 계정을 지원하며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외 기능은 모두 같습니다. 그럼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기능들은 nibirutech 에서 가지고 온 내용이며, 스크린 샷을 예로 올립니다.

● 읽지 않은 트윗을 뱃지형태의 아이콘으로 숫자로 표시 됩니다.


● 앱 내부적으로 모두 랜드스케이프 뷰를 지원합니다.


● 주소록 : 이 기능은 아직 보지 못했어요, 어떤 주소록을 이야기 하는지 찾아볼 수가 없다는..
● 리스트 지원 : 리스트를 만들어 분류 된 트윗을 읽을 수 있습니다.


● 트윗에 올라온 사진들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트윗 음악, 녹음된 파일, 비디오기능은 아직 제가 사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 Tweet Music/Now Playing
● Tweet Your Voice
● Tweet Video(3Gs only)

● twitbird 내부적으로 저장 하거나, readitLater, Instapaper 로 링크된 페이지 내용저장이 가능합니다.


● 테마 3가지 : Dark Theme and other two themes


● 디폴트 뒷배경 이미지, 찍은 사진, 혹은 바로 찍어, 이미지를 뒷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eotag 지원 (트윗터 웹페이지에서 세팅을 먼저 해주셔야 사용가능합니다.)


● 사용자간의 follow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 지도를 사용한 주위(근처) 트윗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트위터 어플에도 있긴 하지만 트윗버드에 탑재된 기능이 좀더  보기 좋은거 같아요. 이건 개인 취향인 듯 싶습니다만..
 TwitBird Premium  Tweetings (유료버전)  Twitterrific (무료버전)

푸쉬
● 트윗버트를 사용하는 사용자 끼리
● 서로의 멘션 과 DM 메세지들만 푸쉬 됩니다.


● 글로벌 푸쉬는 앱을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모든 트윗을 푸쉬 시켜 줍니다.


번역 기능도 있어, 바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구글번역기 사용) : 제가 사용해본 다른 트위터 어플 (Twitterrfic free, Tweetings) 에서도 구글번역기를 이용하여 번역이 가능합니다. 일본어 같은 경우엔 어느정도 이해가 가능한 정도일 뿐입니다.

 일본어 트위트  트윗번역(Translate Tweet)  한글로 번역된 일본어 트위트
 
 
 

좀더 많은 기능들이 더 있을 것 같은데, 제가 사용하는 부분들만 보여드리다 보니, 이게 다 인걸까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위에도 언급 한 내용이지만, 사용하지 않아서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는 부분들도 있으며, 발견시 따로 보충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Day One Hundred Twelve
Day One Hundred Twelve by Dustin Diaz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업그레이드는 제가 구입 후 2번 정도 있었던 것 같구요, 다음 버전에서는 일본어를 완벽하게 지원하겠다고 하네요.
이번 버전에도 자질 구레한 버그들이 있습니다. 제가 발견한것 중 가장 불편한 버그 중 하나는, Unfollow 를 한 뒤에도 계속 Unfollow 한 사용자의 트윗이 올라온다는 것 하나, 그리고 가끔 푸쉬가 여전히 안되는 상황도 생기긴 한뎀, 항상 있는 일은 아닙니다.

업그레이드 정보 및 사용하시면서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을 바로 보내주는, 트윗버드 트위터 계정입나다. (http://twitter.com/twitbird)

개인적으로는 별다른 어플이 따로 제가 원하는 형태의 어플로 나오지 않는 이상엔 트윗 버드를 사용할 예정이며, 트위터 웹 페이지 보다도 트윗 업데이트가 빠른 트윗버드, 참 잘 만든 어플 입니다.

부족한 리뷰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즐거운 트윗 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